인지학습 프로그램

본문 바로가기

소아청소년정신건강


인지학습 프로그램

아이를 위한 소중한 마음, 유앤아이 마음클리닉이 함께 합니다.

인지학습 프로그램

인지학습 프로그램

공부를 잘 하기 위해서는 학습자의 동기, 학습전략, 지능, 집중력, 기초학습 같은 내적 요소와 더불어 정서적 안정감, 스트레스 관리능력, 가정환경, 부모와 또래 관계 같은 외적 요소가 모두 중요합니다.

  • 학습부진의 원인

    주의력 결핍 아동들에서 동반되는 학습부진
    ADHD 아동들은 실수가 많고, 공부 습관과 방법 면에서 체계적이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이고, 능력발휘가 되지 못해 학습 성취가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학습과 관련하여 집중력은 학습을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게 하고, 성적을 결정짓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집중력의 문제는 자신감 저하와 학업에 대한 의욕 상실로 이어지면서 장기적인 학습부진을 초래하게 됩니다.

  • 학습상담

    학습 부진의 다양한 원인에 대한 정확한 평가와 이해를 통해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즉, 아이가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는 원인을 찾아서 개별 특성에 맞는 상담을 통해 교정해 줍니다.
    학습상담은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과 기술을 교육하는 것 뿐 아니라, 대인관계, 학업 스트레스, 시험불안 같은 심리적 문제를 다루는 것도 함께 도와주어 학습 능력과 성과를 높이고 개인의 잠재력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상담전화

        053-754-8786
Copyright © 2019 유앤아이 마음클리닉, All right reserved. 열쇠모양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