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클리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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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아청소년정신건강


학습클리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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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를 잘 하는데 필요한 요소로는 학습자의 뇌기능, 동기, 정서, 학습전략, 지능, 집중력, 기초학습 같은 내적 요소와 가정환경, 부모와 또래 관계 같은 외적 요소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습부진의 원인은 다양하며 개개인의 특성과 재능에 대한 이해가 먼저 이루어져야 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학습이 부진한 아이들을 의학적, 교육적, 심리적 측면에서 도와 학습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치료대상

  • 인지적 측면

    • 1 기초 학습의 부진으로 기본적인 학습 기능의 자동화가 되지 않는 아동
    • 2 기초 인지 기능이 떨어져 이해력이 떨어지는 아동
    • 3 집중하기가 힘들어 공부를 못하는 아동
  • 동기적 측면

    • 1 자신감이 저하되어 있는 아동
    • 2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모르는 아동
  • 학습전략적 측면

    • 1 마음은 있지만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모르는 아동
    • 2 책상에 오래 앉아 공부하지만 성적이 오르지 않는 아동
    • 3 배운 것을 금방 까먹는 이동
    • 4 시간 관리와 자기 관리가 어려운 아동
  • 정서적 측면

    • 1 시험불안이 심해 공부가 힘든 아동
    • 2 또래관계가 원만하지 않은 아동
    • 3 컴퓨터와 인터넷 사용조절이 어려운 아동

평가프로그램

본 클리닉에서는 다년간 임상 현장에서 학습치료 경험이 풍부한 학습치료 전문가가 아동 개인별 학습 요소를 분석하고 개별적 치료 목표를 설정하기 위하여 다양한 평가 도구를 사용하여 검사를 시행합니다.

  • 종합 심리 검사
  • 지능 검사
  • 집중력 검사
  • 기초학습 기능 검사
  • 학습방법 진단 검사

치료프로그램

치료계획 사례회의 및 추가 학습기능 평가 결정

  • 기초학습 기능향상 프로그램
    기초학습기능에 어려움이 있는 초등생을 대상으로 해당 기능의 향상과 원활한 학습 준비를 목적으로 손상된 기능에 대한 보완, 대체적 요법을 실시
    • 기초읽기 훈련
    • 기초쓰기 훈련
    • 기초셈하기 훈련
    • 시지각적 변별 훈련
    • 시지각적 추적 훈련
    • 언어적 개념 이해 훈련
    • 언어적 추론 훈련
    • 기타 언어적-비언어적 학습기능 훈련
  • 학습효율성 증진 프로그램
    인지기능 이외의 원인에 의해 학업성취에 어려움이 있는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메타-인지적 학습 훈련 요법을 실시
    • 학습동기향상 훈련
    • 주의집중력향상 훈련
    • 시간계획훈련
    • 학습공간 조직화훈련
    • 기억가술 훈련
    • 효율적 읽기 훈련
    • 노트필기 기술훈련
    • 기타 효율적 학습방법 증진훈련

상담전화

        053-754-87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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